하나아와세 미즈치편 (스포 有)

성우가 타치바나 신노스케, 스기야마 노리아키, 히노 사토시, 후쿠야마 쥰, 테라시마 타쿠야라서 omg 나를 위한 종합선물세트가 있다니! 하고 인생 첫 오토메겜을 다운받음
dlsite에서 50퍼 할인에 신규회원 할인 더 받아서 24404원에 미즈치편, 히메우츠기편, 카라쿠레나이/우츠츠편, 이로하편 다 샀다
오토메겜 거의 개당 10만원씩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하나아와세는 전편에 2만원대라니... 정말 저렴해서 개이득이라고 생각함
[전체 후기]
2012년인가? 10년도 더 전에 나온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그때 나왔다쳐도 미소지니가 너무 심해서 불쾌했다
특히 선생이 보이스도 대사도 견디기 힘들어서 말하는거 걍 넘김. 남주 후보도 아니고 목소리도 더럽고(성우 팬 있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늙고 못생긴 주제에 미코토 성추행 희롱하는게 자주 나온다
교사가 학생에게 지위를 이용한 성적 폭력을 지속적으로 가하는데 왜 아무런 징계를 받지 않지? 교육청이나 경찰에 신고조차 안하는 이상한 세계관이다
카라쿠레나이도 자꾸 나의 여자가 돼라, 진짜 여자로 만들어주지, 여자는 남자한테 못 이긴다 이러니까 걍 패고 싶음 키도 174 따리가 자꾸 스스로의 남성성 강조? 하면서 여자 하대하니까 좆만한 주제에 왤케 처나대지? 라는 생각만 든다
그리고 그림체 못생겼음ㅠㅠ cg 나오는데 걍 흠 못생겼군 이라고 생각하고 힘 준 중요한 장면 나와도 못생겼군...하게 됨
남자가 골반 한바가지인거 극혐하는데 여기 나오는 남자들 다 순산형임 그래서 전신 나올 때마다 골반만 보임
화질도 구려서 얼굴 확대되면 다 깨짐
설정도 걍 웃김 얘네는 싸울 때 화투를 침. 듀얼처럼 ㄹㅇ목숨을 건 화투라서 사람도 죽음
남자가 꽃이고 여자가 물인데 카에이(남)이 듀얼 치면 미나모(여)는 옆에서 보조하는 역할이다. 꽃을 피울 때 물이 필요하대서 그럼
화투치는 학교에서 카에이 톱5을 5광이라고 하는데 얘네가 공략 캐릭터들임
이 학교 진짜 이상하다. 입학하는 애들 다 상위계층 오죠사마들인데 입학해서 하는 일이 오광 숭배하기임
돈도 많고 머리도 좋은 여자들이 각자 자아 실현이 아니라 왜 남자 뒷바라지 하고 있음? 도시락도 싸주고 방도 청소해주고 남자 따라서 죽기까지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발적 노예냐고. 차라리 여자 보조하는 남자 여러명인 설정이 낫지 않음?
카에이랑 미나모는 물을 주고 받아야 하는데 이걸 신체적 접촉을 함 설정이 에로게쟝
미즈치편에서는 여주인 미코토는 미즈치의 미나모가 되고요, 카라쿠레나이는 너무 세서 물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나모가 개많고, 히메우츠기네 미나모는 여행가서 없고, 이로하네 미나모는 모모토세임
아니 근데 다른 애들은 여자 1명으로 되는데 카라쿠레나이는 여자 여러명 필요한 거면 걍 쿠레나이가 에너지 효율이 구린 거 아님?
이로하 다음으로 강하다는데 진심으로 화투 치면 이로하도 이길만큼 강하대...뭔 힘순찐도 아니고
미나모가 컨디션 안 좋으면 고갈을 일으켜서 쓰러지는데 이것도 걍 카에이랑 접촉하면 됨
미코토는 툭하면 고갈 일으켜서 기절함 스킨십을 하기 위한 핑계로 이벤트 발생이 필요하니까...
사람 상대로도 부의 감정에 오염된 생물이랑도 하나아와세라는 듀얼을 통해 정화하고 숙청을 함
이때 장막을 까는데 필드생성완료!하고 다음 대사는 공략캐마다 달라용 저는 쿠레나이 대사가 좋음 초딩 같아서
히메우츠기편 하니까 대사 달라짐 이거 편마다 필드 생성 주문이 다른 듯
오광들이 죄다 미코토한테 꼬이는데 가까워지면 죄다 이성을 잃고 달려들고 집착하고 파괴하려드는데 몸에서 좋은 향이 난댄다...꼬시는 물이 나온다고...걍 미코토는 절대반지구나 하고 봄 어쨌거나 한번이라도 손에 넣으면 타락하니까요
아니 근데 오광이래놓고 우츠츠는 나오지도 않는데 캐릭터 보이스 조절창에 왜 계시는지?
미즈치 루트에서는 그먼씹 떡밥들은 걍 넘어가고 기본적인 세계관에 대해 알아가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이로하 루트까지 끝난 뒤에 그냥 넘긴 그먼씹 대사들을 곱씹어보고 다음 편을 빨리 하고 싶어지게 만드는...그런 페스나 유비덥 같은 느낌
미즈치가 메인인만큼 미즈치가 정말정말 좋아지는 편이었습니다
쿠레나이는 처음에는 완전 비호감인데 쿠레나이 루트 가면 카라쿠레나이사마노 온나니 나룬다....
히메는 정신병자랑은 1도 엮이지 말고 도망쳐야한다고 생각했고
이로하는 대사가 의미심장해서 미련이 남음
쿠레나이 루트는 엔딩이 총 3개로, 엔딩1은 2, 3 먼저 깨고 나서 깰 수 있음!
그리고 미니게임으로 있는 하나우츠시인지 아와세인지 화투인지 하튼 넘 재밌음 ㅋㅋㅋㅋㅋㅋ재밌어서 스토리 진도 안나가고 랭킹만 올린 날도 있음
랭킹 아무리 올려도 광패는 안 나와서 어케 하는거지 했는데 스토리 다 깨고 cg 모으느라 랭킹 올리면서 오광들 이기고 나면 나를 이기다니 기술을 알려주지! 하면서 한장씩 줌
모모토세-러브미-히메-미즈치-쿠레나이-이로하 순으로 뒤로 갈수록 세짐
그냥은 못이기고 경험치? 꽉차면 궁 켤 수 있음 궁 켜면 점수가 막 4천점 5천점 이렇게 나와서 오광들 두세번 때리고 이길 수 있음
체력 41, 공격 87, 방어 48, 스킬 12 로 이로하 이김
스포 없이 플레이해야 훨씬 더 재밌다
난 유료겜이니까 아무 정보 없이 사면 후회할 것 같아서 좀 찾아보고 삼 ㅠㅠ 근데 아무것도 모르는 깨끗한 뇌로 봤으면 추리해가면서 보니까 더 재밌을 것 같다 뇌세척 하고 다시 플레이 하고 싶음
[루트별 후기]
1. 미즈치
미즈치가 너무 좋아요.....미즈치는 미나모들한테 숭배받을 생각도 없음 다 자기와 같은 학생들이라고 생각하고 미나모는 카에이가 꽃을 피우기 위해 필요한 사람이니 대단한 사람이라고 해줌
규칙을 엄격하게 지키고 무뚝뚝한데 다정함 그니까 말투가 좀 군인 같이 기합이 들어가있는거지 엄청엄청 다정하고 친절하심 여자도 항상 정중하게 대하심
코우코쿠구미의 미나모들이 미즈치를 연애 감정보다는 존경하는 거 같은데 나도 그들의 일원이되... 미즈치한테는 경어 써야할 거 음
쿠레나이가 미즈치보고 동정야로 라고 하는데 진짜 여자랑 안친해서 그나마 말하는 여자가 아오이임
아오이도 불쌍함...미즈치를 미코토한테 뺏기고 우츠로히로 변해서 죽음 ㅠㅠ 아오이는 걍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미즈치를 당연히 좋아한 근친충일뿐임
하튼 미즈치가 동정이다보니 럭키스케베도 미즈치한테 일어나고 그럴 때마다 미즈치가 엄청 부끄러워하는데 진짜 귀여움
미코토 몸 닦아주는 장면에서도 cg 부분보다는 그 뒤에 제정신으로 돌아와서 눈 감고 있다고 소리 지르는게 ㄹㅇ귀여움 한도폭발임
걍 미즈치 루트는 미즈치 귀여워~ 하면서 보게 됨
이 뒤에 계속 붙어있고 싶어서 담요 가져와서 같이 잘 때 자꾸 ~해도 이이카? 하고 하나하나 물어보는데 진짜 귀여움
원래도 전부터 미코토가 싫어하는 건 하지 않으려고 다 허락받고 하긴 하는데 ~이이카? ~이이카? 하고 계속 물어보는게 어린이 같아서 개귀여움 하 제발 보이스로 들어야됨
미코토가 먹을 거 가져온 것도 자기 소식해서 다 못 먹는데 같이 먹자고 권유하는 것도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
사실 하나아와세 시작한게 스기야마상이 맡은 이메가 귀여워서 시작한 건데 첫빠로 미즈치 루트하고 미즈치 오시가 된 거 같음
2. 카라쿠레나이
처음에는 온갖 여성비하와 성희롱 심지어 발기했다 너한테 넣고 싶다 ㅇㅈㄹ까지 떨어서 19금으로 돌려야하지 않나~ 싶었는데 쿠레나이 루트 가니 나쁘지?않은듯? 공략캐가 히메는 정신병자, 이로하는 로봇, 미즈치는 동정이라 답답한데 쿠레나이는 정신병 없이 발정만 나서 성격이 시원시원하긴 함 그리고 발정만 안나면 갓성임
쿠레나이는 첨엔 미코토가 자기가 정복하지 않은 새로운 여자? 라서 손에 넣어야겠다 라고 생각한 거 같은데 알고보니 사랑에 빠진 거였고 미코토가 그럼 저한테 원하는거는 몸뿐인가용?ㅠㅠ 하니까 그제서야 자기 마음을 깨달은듯
근데 미코토한테 좋아한다고 말할 때 그냥 네가 좋다 하면 되는걸 네가 꼬셨잖아 책임져 ㅇㅈㄹ 떨어서 비호감임
엔딩은 총 3개였는데 전부 불행했다 다 별로였음 ㅠㅠ
엔딩1은 미즈치가 미코토 목 졸라 죽이고, 엔딩2에선 쿠레나이한테 힘을 주겠다고 다같이 죽는 앵화조 미나모들이 충격이었음 아니 삼천궁녀냐고 심지어 쿠레나이는 몸에 구멍 여러개 나서 죽음 ㅠㅠㅠㅠㅠㅠ 아니 이게 제일 별로일지도...불행한 여자들이 너무 많이 나옴 여자가 불행하면 나도 슬퍼짐
엔딩3은 이로하가 와서 미즈치 마저 숙청해줌 하지만 쿠레나이도 죽음
뭔 좋은 결말이 없네 카라쿠레나이/우츠츠편에 가면 해피엔딩이 있나요?
아 그리고 쿠레나이 밥 잘 안 먹고 소다맛 껌만 씹는거 맘에 듦 프로아나 남자 대환영
3. 히메우츠기
히메우츠기가 카라쿠레나이보다 변태적 성향이 강함 쿠레나이는 사랑에 빠지면 순애남이 되는 타입인데 히메는 얀데레라서...
역시 정신병자랑은 1도 안엮이는게 좋다
히메는 자기가 히메사마 취급 받기 싫다는데 아니 그럼 그런 취급 싫다고 제대로 의사 표현 하든가 지가 여태 공주 취급 받으면서 도시락도 받아 먹고 공짜 청소도 받고 온갖 대접은 다 받아놓고 사실 넘 싫었어요 ㅠㅠ 하면 말이냐 그게
그리고 미코토한테 자꾸 스킨십 하면서 너 어차피 나 남자로 안보이잖아? 하면서 가스라이팅 하는거 현실에서도 있는 그루밍 범죄라서 기분 나빠
4. 이로하
하나아와세 플레이하기 전에 오토메 전문 유튜버의 후기 영상 봤는데 이로하랑 하는 대화가 재밌어서 좋다고 했다 근데 진짜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로봇이랑 말하는 거 같음 그리고 뭐만 하면 숙청하자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모토세도 이로하가 말하면 속 터져서 죽으려고 함
모모: 미코토한테 사과해라
미코토: ㄱㅊ
이로하: 얘가 괜찮다는데요?
이런식임 대화가
이로하 루트에서는 미즈치에 대한 질투가 너무 심해서 좀 무서움 로봇 주제에 미즈치한테 적대심이 노골적임
엔딩 이후 물건 정리할 때 미코토가 선물해준 사과칩, 그것도 조금씩 아껴 먹은 흔적이래서 너무...이로하...미련이 남는다 다음에는 꼭....
아니 이로하가 너무 아련해 뭔가 할 말이 많은 거 같은데 말을 안해서 혼자 비밀을 안고 있는 느낌이라서 너무 궁금함
그리고 여기부터는 제 추측임다 아직 미즈치편밖에 안끝내서 틀릴 수도 있음! 하지만 적어두고 나중에 보면 재밌으니 우선 쓰겠다
첨에는 달의 반신이 모모토세인가? 생각했는데 이로하 루트 끝내니 알겠다 달의 반신은 이로하다
왜냐면 달의 반신이랑 이로하랑 같은 대사를 자주 하고, 처음 시작할 때처럼 혼수상태에서 달의 반신이 빛 너머 손을 잡아라 그게 너를 이끌 것이다 이러는데 손 잡고 눈 뜨면 이로하가 있음
그러니까 달의 반신은 자기는 지켜보는 수밖에 없다면서 사실은 처음부터 자기를 선택해달라고 하는 거였음 ㅠㅠ 애초에 다른 루트가 아니라 처음부터 이로하 루트로 가야했던 거임 그 많은 루트를 거치면서 이로하가 얼마나 괴로웠을까 마음이 너무 아프다
오광들 죽을 때마다 다들 다시 만나면 날 선택해줘... 이러는데 사실 다들 알고 있는 거임 이게 루프물인걸
미코토가 죽으면 다시 살려내서 행복해지는 다른 루트를 찾아야 하는 루트인 거였음....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JACK JEANNE (ジャックジャンヌ) 체험판 (0) | 2026.01.02 |
|---|---|
| 華アワセ いろは編 (0) | 2025.12.29 |
| UN:LOGICAL(アンロジカル) 체험판 (0) | 2025.12.27 |
| 華アワセ 唐紅/うつつ編 (0) | 2025.11.06 |
| 華アワセ 姫空木編 (0) | 2025.09.04 |